IMC Hot Topic with Brunch
What's New and
What's Beyond It?
BRUNCH에 기고중인 IMC 소식 한 눈에 보기
-
MZ들은 어딜 가나요? 네이버 ‘요즘 여기’에 다 있다
올해 초 네이버가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뭐하지’ 판이 ‘요즘 여기’ 판으로 리뉴얼 된 건데요. 판에 소개된 맞춤형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여기’ 판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요즘 여기’ 판은 네이버 플레이스와 지 [...]2023년 4월 20일 | 2:04 am -
“이제는 정보도 맞춤형 시대”…‘커뮤니티 마케팅’ 주목
커뮤니티 마케팅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 채널 등에서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합니다. 커뮤니티 마케팅을 활용해 성장한 사례로는 오늘의집, 무신사, 당근마켓, 지그재그 등의 버티컬 커머스가 있습니다. 이들 사례를 토대로 중요성이 증명된 ‘커뮤니티 마케팅’이 다시금 브랜드 및 마케터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사실 [...]2023년 4월 20일 | 2:00 am -
발마칸+프라이탁+줄 이어폰=뉴캐 ‘감성욱’의 등장?
개그 유튜브 좀 볼 줄 안다는 사람들 사이에서 특히 인기라는 유튜브 채널 별놈들. ‘문돼의 온도’로 점점 입소문을 타는가 싶더니 마침내 ‘감성욱’으로 일을 내고야 말았습니다! ‘별놈들’이 누군데? ‘감성욱’ 이전에 이들이 있다! 별놈들은 99대장 나선욱 <문신돼 [...]2023년 4월 20일 | 1:58 am -
팝업 하나로 되겠어? 자 이제 ‘클래스 마케팅' 해봐!
갓생기획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작년에 크게 흥한 팝업 스토어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했다는 사실입니다. 단순히 볼거리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클래스를 통해 브랜드를 폭 넓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 덕분에 MZ세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건데요. ‘클래스 마케팅’을 [...]2023년 4월 20일 | 1:54 am -
"AI 기술로 광고까지"...챗GPT로 만든 광고 영상 - 알파고 이후 인공지능(AI) 시대의 '게임 체인저' 챗GPT
알파고 이후 인공지능(AI) 시대의 '게임 체인저' 챗GPT. '챗GPT' 열풍이 전 세계를 덮친 상황에서 국내 유통 업계도 챗GPT 등 AI 기술을 활용해 마케팅 및 서비스 강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를, 그리고 트렌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하는 유통 업계인 만큼 이들은 챗GPT 등 AI 기술을 '새로운 마케팅'과 '새로운 브랜드 [...]2023년 4월 17일 | 3:07 am -
3년 임대료 1350원 [#1유로 프로젝트] in 성수
‘1유로 프로젝트’는 이탈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에서 먼저 시작된 공공 주도 도시 재생 프로젝트입니다. 오래된 빈 집, 방치되어 쓰이지 않는 아파트 건물 등을 단 1유로의 임대료를 내고 사람들이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죠. 그렇게 임차해 들어온 사람들로 지역 사회와 도시에 활력과 선한 영향력을 미치도록 해온 1유로 프로젝트. 한국에서는 [...]2023년 3월 17일 | 2:01 am -
“MZ요!?” 찐! 요즘애들 [잘파(Zα)]가 온다!
2018년 처음 등장한 용어 ‘MZ’. 등장 이후 현재까지 언론, 마케팅, 방송 등에서 많이 사용되며 누구나 아는 용어로 자리매김했는데요. MZ세대가 주류였던 지난 ‘5년’. 이제 ‘잘파(Zα)세대’가 등장했습니다. ‘잘파세대’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 [...]2023년 3월 17일 | 1:58 am -
대세는 [디인플루언서]! 전문가도 주목하는 역마케팅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은 연예인들과는 다른 친근함을 매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그렇기에 대부분의 브랜드들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 인플루언서 활용을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았습니다. 그렇지만 연예인과 차별화 감소, 뒷광고 등의 논란이 일어나면서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 전략의 실효성 문제가 제기되기 시작했는데요. [...]2023년 3월 17일 | 1:57 am -
청순 뷰티 대명사 [이니스프리]의 변신은 무죄!
지난 2월말, 청순 뷰티 콘셉트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이니스프리가 과감한 변신을 선보였습니다. 액티브하고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새로운 BI를 공개했는데요.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알파벳 대소문자의 유니크한 조화로 에너지 넘치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와 다양한 아름다움을 존중하는 가치를 담았다고 합니다. 기존 그린 계열의 브랜드 [...]2023년 3월 17일 | 1:55 am -
"모에모에 큥"...요즘 뜨는 '버튜버'를 아시나요?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등 IT 관련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마케팅 업계에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지금. 사람이 직접 출연하는 대신 표정과 행동을 따라 하는 '가상의 아바타'를 내세운 '버추얼 유튜버(버튜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버튜버는 컴퓨터 그래픽, 모션 캡처 등의 최신 IT 기술을 활용해 가상 캐릭터를 만들고, 이를 통해 유튜브 등 [...]2023년 3월 15일 | 2:12 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