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하는 서비스 내용이 많을 수 록 고민이 깊어집니다. 하고 싶은 말은 많은데, 소비자들의 정보 수용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SKT에서 새로 런칭된 요금제인 T플랜 가족모아 서비스도 그랬습니다. 각각의 요금제 (S,M,L,FAMILY, INFINITY)가 가지고 있는 특별한 서비스와 가족결합 시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다는 내용을 함께 소구해야 했기 때문에 여느 광고 영상과는 차별이 필요했습니다.


APPROACH

스파클은 세 가지 방향의 솔루션을 제안했고 그 틀에 맞춰 이번 바이럴 영상을 촬영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튜토리얼 컨셉의 영상으로 구체적이고 상세한 서비스 설명을 이야기하는 것이었습니다. 단, 다섯 가지의 서비스를 일일이 나열하는 것보다 한 두가지 핵심 메시지를 상세히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 핵심 메시지로 T플랜의 USP인 데이터 공유와 FAMILY,INFINITY 요금제 사용 시 받을 수 있는 부가서비스 혜택을 전달하기로 하였습니다.

세 번째, 시청자의 집중도와 시청률을 높이기 위해 Baby schema이론을 활용, 아역 배우들을 주 모델로 하였으며 그중 ‘기싱꿍꼬또’의 주인공 재은이를 메인 주연 배우로 섭외하여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Client SK텔레콤

Platform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Period 2018.10~11

© 2020 Sparkle Interactive All rights reserved

  • 페이스 북 - 흰색 원
  • 페이스 북 - 블랙 서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