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타 웹사이트 리뉴얼

노비타 브랜드 웹사이트는 2000년대 후반 초기 구축 당시 개발된 시스템을 바탕으로 몇차례의 디자인 리뉴얼을 거치면서 개발과 관련된 유지보수 히스토리가 단절된 상태였습니다. 체계적으로 개발소스가 관리된 것이 아니라 그때그때 필요한 부분을 더하고 고치다 보니 원하는 기능과 서비스를 더이상 구현하기 어려운 상태가 되었고 온라인 메인 채널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없다고 판단, 사이트를 시스템 단계에서부터 전면적으로 개편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Client(주)콜러노비타PlatformWebsiteURLnovita.co.kr

온라인 채널 역할에 대한 재정립

노비타는 브랜드 웹사이트 이외에도 네이버카페와 페이스북 등의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웹사이트는 컨텐츠 업데이트 및 컨텐츠의 성격에 따른 UI구성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었고 쇼핑몰과 모바일 웹이 따로 운영되고 있어 효율적인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번 개편 프로젝트에서는 구매기능 추가를 통해 쇼핑몰을 통합하였고 반응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별도의 모바일 웹페이지 없이도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할 수 있도록 구현함으로써 관리의 효율성을 강화하여, 브랜드 웹사이트가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컨텐츠의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하는 온라인 메인 채널로서 재정립되었습니다.

컨텐츠 플랫폼

브랜드 홈페이지는 단순히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기 위한 온라인 브로슈어의 개념이 아닌,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컨텐츠의 발행과 확산이 이루어지는 브랜드 소유의 미디어로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스파클 인터랙티브는 (주)콜러노비타의 온라인 마케팅을 전면 대행하는 에이전시로서, 노비타 브랜드의 모든 컨텐츠의 거점이 되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만들기위해 브랜드 웹사이트의 개편을 선제안하였고, 사이트의 기획, 디자인, 개발 까지 구축의 모든 과정을 수행하였으며, 컨텐츠, SEO, 프로모션 등의 관리를 통해 브랜드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CREDIT


CREATIVE DIRECTOR
김세환

ACCOUNT MANAGER
김수영, 유세준

DESIGNER
안정우, 신희주

PR & PROMOTION MANAGER
양가영, 정의영

HTML PUBLISHER
StolenFish

FRONT & BACK END DEVELOPER
StolenFish